약 5분 분량의 영상을 통해, 비뇨기과 분야에서 30년 가까이 연구·진료 경험을 쌓은 간호사(RN)이자 선임 연구원인 Susanne Vahr과 함께 요로감염(urinary tract infection, UTI)의 복잡한 양상을 심층적으로 살펴봅니다.
한국어 자막을 선택하려면 동영상에 마우스를 올리고 오른쪽 CC 버튼을 클릭하세요.
현재 코펜하겐 대학의 허를레브 병원(Herlev Hospital, Copenhagen University Hospitals)에서 근무 중인 간호사(RN)이자 선임 연구원인 Susanne Vahr와 함께 방광을 제대로 비우지 못하는 상태, 박테리아 여부, 그 외 개인별 위험인자 등 다양한 요인이 요로감염(urinary tract infection, UTI)에 어떻게 기여하는지 알아봅시다.
Susanne Vahr는 요로감염 예방을 위해 방광 및 장 관리를 철저히 하고, 위생적인 카테터 사용법을 준수하며, 건강한 요로 미생물군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합니다.
또한 증상성 요로감염의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통해 항생제 내성을 예방하는 핵심 요점을 조명합니다.
마지막으로 카테터를 사용하는 환자에서 요로감염과 방광 결석의 연관성에 대해 설명하며, 전반적인 비뇨기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올바른 카테터 사용법과 수분 섭취의 중요성을 얘기합니다.